Logo
갤러리

2024

IDEC

Congress

일시 : 2024.07.09(화)
장소 : 대전 KAIST 학술문화관 5F
진행방식 : 현장 개최
2017 IDEC SoC Congress - 정책 세미나 (손광준 PD, KEIT 지능형 반도체 분야) 2017.11.01. 16:08
김하늘 (ki****)  
 
이전

*본 세미나는 사진이 없습니다.

2017 IDEC SoC Congress에서는 정책 세미나로 4차 산업혁명과 반도체 산업, 그리고 R&D과 관련하여 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능형 반도체 분야 손광준 PD님께서 발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연결성과 인공지능이 생활, 산업, 경제,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데, 메모리, 센서, 프로세서, 통신 등의 반도체 기술 발전이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이 역설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산업 기술로는 자율주행차, 드론, 첨단로봇, 사물인터넷 등이 있으며, 핵심 부품인 반도체의 지능화, 저전력화, 경량화, 소형화를 위한 기술 선점을 위한 기술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을 예측하였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구현을 위하여 메모리와 프로세서를 포함한 컴퓨팅 플랫폼의 저전력화 및 고성능화를 위한 기술 선점의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신개념 반도체 기술 개발 필요) 슈퍼컴퓨터의 계산능력과 지능을 작은 반도체에 집약할 수 있는 기술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인쇄